노원구가족센터는 2009년 개소 이래 다양한 가족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통하여 건강한 가정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지역공동체 등 다양한 영역의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부모역할, 부부역할을 지원하는 교육 및 가족상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아이돌봄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다양한 가족특성에 부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여성가족부가 전국 244개 가족센터를 대상으로 시행한 3년간의 사업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의 '여성가족부 장관상'수상은 코로나 펜데믹 전환기에 뛰어난 사업 운영으로 가족을 기초로 한 지역사회의 안정성에 기여했다는 점에 그 의미가 큽니다. 또한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체계적인 중장기계획을 수립, 뛰어난 조직역량과 사업의 선순환적 환류 과정을 통한 완성도 높은 사업 운영으로 선도적 센터로의 역할이 기대된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노원구가족센터는 올해 탁월한 사업 운영으로 2023 서울가족사업 공모전에서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이 '우수사업'을 수상하였으며, 2023 서울시지원 가족사업 평가에서 가족학교사업이 우수상에 해당되는 '서울매력상'을 수상하는 등 트리플 수상의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 장사열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으며,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구가족센터가 힘든 시기에도 한결같이 지역사회 가족의 행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일을 해 주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 공동체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는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특성화 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