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8일(수요일) 19:00-20:30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청년 1인가구의 건강한 독립생활 영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어서와~혼라이프는 처음이지?’를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자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만났지만, 화상 화면을 켜고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고 참여하였습니다.
<나를 위한 관계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회기는, 사전활동인 DISC 행동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유형을 알아보고, 각 유형에 따른 특성과 대인관계 속에서의 자동적 사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맺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한 참여자는 "타인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다른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라며 교육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고, 또 다른 참여자는 "나의 행동유형을 알게 되었고, 이전에는 사람 대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나와 반대되는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라며 앞으로 관계를 긍정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다는 기대감을 표현하였습니다. 교육을 마무리하며 대부분의 참여자들은 강사님에 대한 만족감뿐만 아니라 교육시간을 함께한 다른 참여자들에 대해서도 친밀감을 표현하며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지 못해 아쉬움은 있었지만, 참여자들이 온라인으로라도 다른 1인가구들을 만나 얼굴을 보고, 대인관계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위한 방법도 배우는 알찬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독립생활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인가구의 활기차고 건강한 앞날에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하겠습니다.
|